[오늘의 IT서비스] 8/10 페이스북에서 보고싶은 광고 직접 선택한다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페이스북, 보고 싶은 광고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설정 업데이트

페이스북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광고 기본 설정'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광고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광고는 노출된 광고의 우측 상단 'V'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해당 광고와 유사한 내용을 보이지 않게 설정하거나, 광고 기본 설정 페이지로 들어가 직접 관심사를 추가 또는 제외하는 것이 가능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

이번 업데이트는 광고 기본 설정 페이지를 보다 직관적으로 바꾸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자신의 뉴스피드에 광고가 보이면 해당 광고 우측 상단의 'V'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 바로 광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추가하거나, 원하지 않는 내용을 삭제할 수 있다. 아울러, 어떤 기업의 고객으로 등록돼 있더라도 페이스북에서 해당 기업 또는 브랜드의 광고를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특정 광고가 뉴스피드에 표시됐을 경우 해당 내용이 사용자에게 보인 이유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사와 맞지 않을 경우 향후 뉴스피드에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델 소프트웨어, 소닉월 캡쳐 ATP 서비스 펌웨어 업데이트 출시

델 소프트웨어 코리아 시큐리티 사업본부가 자사의 소닉월 캡쳐 ATP(지능형 위협 방어) 서비스를 위한 SonicOS 6.2.6 펌웨어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닉월 캡쳐는 위협 파일 진단 전, 의심스러운 파일을 사용자가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중 엔진 샌드박스로, 이번에 출시된 버전에는 보호 및 생산성 정책을 손쉽게 적용해 부적절하거나 비생산적인 웹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통제할 수 있는 콘텐츠 필터링 서비스도 포함했다.

소닉월 TZ, NSA(Network Security Appliance), 슈퍼매시브(SuperMassive) 9000 시리즈 방화벽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제로데이 공격을 비롯해 오늘날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특히 샌드박스를 감지/우회하는 악성코드에 대응하기 위해 소닉월 캡쳐는 기술적으로 각기 다른 세 가지 클라우드 기반의 위협 분석 샌드박싱 엔진을 활용한다. 또한, 다양한 파일 크기와 형식을 지원하며 판정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미심쩍은 파일이 시스템에 유입되는 것을 막도록 설정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차단 페이지 오버라이드(override) 기능과 대역폭 관리 및 작업 확정 기능을 통해 정책을 바탕으로 맞춤형 환경을 방화벽 뒤에 설정할 수 있으며, 유튜브 제한 모드를 통해 부적절한 동영상 검색이나 시청을 제한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