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7/15 앱코, 보령머드축제에서 충전서비스 실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앱코, 보령머드축제에서 스마트폰 충전서비스 실시

앱코가 오는 7월 24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열리는 보령머드축제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타워'를 활용해 스마트폰 충전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인 충전 보관함인 모바일타워는 200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급속충전하는 장치로, 터치스크린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보령머드축제
보령머드축제

삼성전자, LG전자 등 안드로이드계열의 스마트폰과 애플 아이폰 등을 모두 충전할 수 있으며, 보조배터리 및 충전용 거치대 역시 지원한다.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은 수십 분 이내다. 현장에서 충전 서비스 사용료는 1,000원이지만, 모든 충전서비스 이용자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말에는 이용자에게 기념 티셔츠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짐 배달 서비스 짐좀에어, 여행 성수기 맞아 국내 3대 공항으로 서비스 확대

여행 짐 배달 서비스 짐좀에어가 인천공항, 제주공항에 이어 김포공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에 시작하는 짐좀에어 김포공항 서비스는 제주 여행의 편안함에 역점을 두었다. 특히, 서울 관광을 마치고 제주로 떠나는 외국인 관광객은 짐좀에어의 단기보관 서비스로 공항보다 저렴한 가격에 짐을 맡길 수 있어 짐 스트레스 없는 관광을 즐길 수 있다. 김포공항을 통해 국내 출장을 오가는 직장인이나 가족 여행객도 짐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간편한 여행이 가능하다.

짐좀에어는 온라인 예약으로 공항과 숙소 간 여행 짐을 정확한 시간에 안전하게 옮겨주는 O2O 서비스로, 합리적인 가격, KB손해보험과 함께 운영하는 '개별 여행 짐 보험' 등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향후 아시아 지역의 여행 수화물 배송 업체와 연합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