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25 이노베이션티뮤, 팀그룹 'L3 EVO' SSD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이노베이션티뮤, 팀그룹 SSD 'L3 EVO' 2종 출시

팀그룹 SSD L3 EVO
팀그룹 SSD L3 EVO

이노베이션티뮤(대표 이광재)가 메모리 전문 브랜드 팀그룹(TEAMGROUP)의 신제품 SSD L3 EVO 2종을 공식 출시한다. 팀그룹 L3 EVO는 쿼드코어 8채널 사양의 파이슨(PHISON)사의 컨트롤러를 탑재해 안정성과 성능을 높였고 용량은 120GB, 240GB 두 가지로 출시된다.

7mm의 슬림한 두께를 갖췄고 SSD 메모리 셀에서 필요 없는 데이터 흔적을 완전히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트림(TRIM) 기능과 자가진단으로 기계적 이상을 미리 파악하여 오류를 줄여주는 S.M.A.R.T. 기능을 제공한다. 팀그룹 L3 EVO는 3년간의 제품 무상 보증이 지원된다.

씨게이트, 9.6mm 두께의 2TB 외장하드 출시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가 초슬림 2TB 용량의 외장하드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Seagate Backup Plus Ultra Slim)'을 국내에 출시한다.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2TB 드라이브 제품에 비해 50퍼센트 이상 얇은 9.6mm 두께를 갖췄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아울러,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2TB 모델에는 제품 구매 후 2년간 유효한 '씨게이트 레스큐 (Seagate Rescue)'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씨게이트 레스큐는 물리적 파손이나 오류, 혹은 우발적인 삭제로 인해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경우에 유효기간 내 1회에 한해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