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4/25 BMW 7 시리즈 100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BMW 설립 100년을 축하하기 위한 7 시리즈 한정판

BMW 7시리즈 100주년 기념
한정판.
BMW 7시리즈 100주년 기념 한정판.

BMW 그룹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뉴 7시리즈 한정판을 선보인다. 740 Le 아이퍼포먼스(i Performance), 740 Le 엑스드라이브(xDrive) 아이퍼포먼스, 750 Li, 750 Li 엑스드라이브, M 760 Li 엑스드라이브 V12 엑셀런스 등 총 5가지 라인업이 이에 해당된다. 실제 제품명 앞뒤로는 BMW 인디비주얼(Individual)과 더 넥스트 100 이어즈(The Next 100 Years)라는 이름이 붙는다. 그냥 부르면 간단한데, 이렇게 붙여놓으니 차량 이름이 매우 길어져 한정판이라는 인상을 주기에 충분해 보인다.

차량은 각 100대씩만 생산된다. 모든 차량에는 100주년 기념 외장 색상 '센테니얼 블루 메탈릭'과 20인치 경합금 휠, 화인그레인 메리노 풀 가죽 트림 및 여러 인테리어 옵션이 제공된다. B-필라(1열, 2열 도어 사이)에는 수작업으로 만든 더 넥스트 100 이어즈 레터링이 부착되고, 이 레터링은 조수석 글로브 박스 상단과 의자 머리받침(헤드레스트) 등 곳곳에 부착되어 한정판이라는 확신을 심어준다. 센터 콘솔 앞 부분에 있는 컵홀더 덮개에는 제작된 숫자를 새겨, 특별함을 더 돋보이게 만들었다.

BMW 7시리즈 100주년 기념 차량에 제공되는 몽블랑
만년필.
BMW 7시리즈 100주년 기념 차량에 제공되는 몽블랑 만년필.

100주년 기념 뉴 7시리즈 한정판 모델 구매 고객에게 100주년 기념 한정 생산된 몽블랑의 특별한 만년필이 독점 제공된다.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몽블랑 for BMW'는 표면에 100주년 기념 뉴 7시리즈에 적용된 시트 표면의 디자인과, 차량의 외장 컬러가 함께 적용되어 있다. 펜촉에는 메리노 가죽시트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박음질이 각인되어 있다.

쉐보레 레이싱팀, 슈퍼레이스 개막전 우승

쉐보레 레이싱팀, 슈퍼레이스 개막전 우승.
쉐보레 레이싱팀, 슈퍼레이스 개막전 우승.

이재우 감독 겸 선수가 이끄는 쉐보레 레이싱 팀이 지난 24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진행한 '2016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 GT 클래스에서 우승했다. 배기량 5,000cc 이하인 GT 클래스에 1.8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쉐보레 크루즈 레이싱카로 출전한 이재우 선수는 예선 1위와 결승 1위(폴 투 피니시)로 경기를 마치며 첫 우승컵을 들었다.

쉐보레 레이싱팀은 새 대회 규정에 맞춘 시퀀셜 변속기를 적용한 1.8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레이스카로 용인 스피드웨이를 비롯해 인제 스피디움,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등에서 올해 총 7라운드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다.

아우디, A-무비 프로젝트로 신인 영화감독 지원

아우디, A-무비 프로젝트로 신인 영화감독
지원.
아우디, A-무비 프로젝트로 신인 영화감독 지원.

아우디 코리아는 한국 영화의 미래를 이끌 신인 감독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A-무비 프로젝트(A-Movie Project)'를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한다. 올해는 차와 남자를 주제로 강형철-강동균, 이경미-신현탁, 이혜영-형슬우 감독이 각각 멘티와 멘토로 짝을 이뤄 10분짜리 단편 영화 3편을 제작하게 된다. 제 2회 A-무비 프로젝트는 많은 사람과의 소통하고자 세 편의 영화와 세 영화의 제작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채널CGV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닛산,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관람 주인공 발표

닛산,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관람 주인공
발표.
닛산,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관람 주인공 발표.

한국닛산은 지난 1~2월에 걸쳐 진행한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관람 이벤트의 주인공을 발표했다. 총 5명의 주인공은 유럽항공권과 호텔 숙박권이 포함된 '닛산 파이널 패키지'가 제공되며, 오는 5월 25일 밀라노로 출국한다. 결승전은 한국시간으로 5월 29일 오전에 진행될 예정이다.

FCA 코리아, 벽화 그리기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시

FCA 코리아, 벽화 그리기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시.
FCA 코리아, 벽화 그리기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시.

FCA 코리아는 임직원 50여 명과 함께 서울 송파구 가락중학교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중학교 담장을 자연친화적 이미지가 느껴지도록 새로 단장했다. 나무와 숲, 오솔길이 어우러진 벽화를 그리고 색색의 페인트로 채색해 마치 산책로를 걷는 듯한 느낌으로 변화시켰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하나로 서울시가 진행하고 있는 벽화 그리기/채색 활동에 자원봉사자 자격으로 참가한 것. FCA 코리아는 이번 벽화 그리기/채색 활동에 임직원이 참가해 재능기부를 하는 것뿐만 아니라 페인트, 붓, 각종 부자재 등에 소요되는 경비 일체도 부담하기로 하고 500만 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임직원 정기 봉사활동 실시

BMW 코리아 미래재단, 임직원 정기 봉사활동
실시.
BMW 코리아 미래재단, 임직원 정기 봉사활동 실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BMW 그룹 코리아와 파이낸셜 서비스 임직원 약 50여 명과 함께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강남드림빌(구 - 강남보육원)에서 환경정비와 영유아 체험지원 봉사를 진행했다. 1952년, 한국전쟁 고아를 돕고자 설립된 강남드림빌은 현재 58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생활 중이다.

정기 임직원 봉사활동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는 주차공간과 놀이공간을 분류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운동장 쇄석 포장 작업 및 쉼터 마련을 위한 낙후된 벤치 교체, 쓰레기 분리수거장 제작 및 설치했다. '서울시 꽃으로 피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시에서 지원받은 꽃과 모종 4200본을 심기도 했다. 임직원들은 14명의 영유아 아동들과 일대일 짝을 이뤄 인근 문화센터에서 신체놀이와 요리놀이 등을 진행하며 즐거운 추억도 선물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