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4/12 BMW, 사설 수리업체 대상 기술 교육 진행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BMW 코리아, 외부 수리업체 대상 기술 교육 실시

BMW, 사설 수리업체 대상 교육 진행.
BMW, 사설 수리업체 대상 교육 진행.

BMW 그룹 코리아는 오는 4월 14일, 외부 자동차 수리업체를 대상으로 기술 세미나를 진행한다. 장소는 영종도에 위치한 BMW 트레이닝 아카데미다. 이번 교육은 자사 진단장비 소개와 함께 차량 진단 및 수리 프로세서 실습,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BMW와 미니 등 자사 차량에 대한 전반적 정비 진단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외부 수리 업체에 정확한 차량 진단을 통한 올바른 수리 방법과 부품 사용법을 적극 전달하고자 함이며, 외부 수리 업체를 이용하는 차주들의 예상치 못한 차량 안전사고를 최대한 방지하려는 데 목적이 있다. 향후 BMW 코리아는 분기별 1회씩 총 4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엔진과 섀시, 전기계통 부품 및 신차 관련 기술 교육을 지속 실시할 예정이다.

BMW 5시리즈에 옵션 더한 '프로' 에디션 출시

BMW 5 시리즈 프로 에디션
BMW 5 시리즈 프로 에디션

기존 5 시리즈에 프리미엄 옵션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를 추가한 프로 에디션(Pro Edition)을 선보인다. 해당 옵션은 차선 이탈 경고와 전방 충돌 방지, 보행자 인지 등이 포함되어 있고,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제공된다.

그냥 기능만 넣으면 미안했는지, 실내 디자인도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 된다. 520 d와 520 d 엑스드라이브 엠(xDrive M) 에어로다이내믹 프로 에디션(이름도 길다)은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추가된다. 528 i와 528 i 엑스드라이브 엠 에어로다이내믹 프로 에디션에는 스티어링 휠과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됐다. 530 d 엑스드라이브 엠 에어로다이내믹 프로는 스티어링 휠과 외관에 블랙 키드니 그릴, 카본 미러캡이 적용되었고 19인치 M 더블 스포크 스타일 휠로 변경된다.

BMW 5 시리즈 프로 에디션 가격.
BMW 5 시리즈 프로 에디션 가격.

차량 가격은 트림에 따라 6,330만 원부터 8,240만 원까지로, 개별소비세 한시 인하 적용된 가격이다. 7월부터는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한국타이어, 키자니아 센텀시티점에 모터스포츠 체험 공간 마련

한국타이어, 키자니아 센텀시티점에 모터스포츠 체험 공간
마련.
한국타이어, 키자니아 센텀시티점에 모터스포츠 체험 공간 마련.

한국타이어가 어린이 테마파크 키자니아 센텀시티점에 모터스포츠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체험 가능한 에듀테인먼트(교육+즐길거리) 공간을 마련해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교통 안전 및 직업체험을 해줄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모터스포츠 체험 공간은 어린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자동차 레이싱 컨셉으로 구성된다. 트레이닝 구역에서 운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안전 교육을 받은 뒤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정식 레이서가 되어 모터 레이스 트랙 위에서 안전 운전하며 랩타임 기록 대결도 펼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