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2/25 헤이딜러 서비스 종료 50일만에 정상 재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헤이딜러, 서비스 종료 50일만에 정상 재개

지난해 12월 28일 국회를 통과한 '자동차 관리법 개정안'으로 인해 서비스를 잠정 종료했던 내차팔기 비교견적 어플리케이션 '헤이딜러'가 오늘(25일)부터 서비스를 정상 재개한다고 전했다. 헤이딜러는 개인이 보유한 중고차를 판매할 때 전국의 우수한 중고차 딜러들에게 비교견적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장소에서 편리하게 중고차를 판매할 수 있다.

헤이딜러
헤이딜러

지난해 12월 28일 자동차 관리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서비스를 종료할 수 밖에 없었는데, 온라인 중고차 경매 사업자도 오프라인 중고차 경매 사업자와 동일하게 1,000평의 주차장과 100평 이상의 경매실, 각종 시설과 인력 기준을 갖추도록 요구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와 입법 관계자는 업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온라인 자동차 경매 사업자에게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최소한의 이용약관 외에 시설이나 인력에 대한 규제는 철폐하기로 협의했다. 재개정될 자동차 관리법안은 2월 중 발의될 예정이다.

헤이딜러 박진우 대표는 "서비스 종료 후 지난 50일간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결과적으로 규제 이슈로부터 완전히 해소되었다는 점에서 무척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지금껏 그래왔듯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고 우수 중고차 딜러와의 상생을 추진하여 중고차 시장의 투명화와 중고차 거래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V, '멀티캠' 서비스로 빅뱅 콘서트 글로벌 생중계

네이버의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V'가 하나의 콘텐츠를 여러 개의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실시간 스트리밍 기술 멀티캠(Multicam) 서비스를 시작한다. 첫 시작은 오는 3월 6일 서울에서 열리는 빅뱅 월드투어 'MADE'의 파이널 콘서트 글로벌 생중계다.

네이버 V 멀티캠
네이버 V 멀티캠

멀티캠은 인물, 카메라 각도 등에 따라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된 라이브 영상을 PC나 모바일 등에서 실시간으로 전환해가며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각자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골라보며 재생 중 다른 영상으로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다. 이번 빅뱅 콘서트에는 멤버 전체를 보여주는 앵글과 각 멤버별 앵글을 포함해 총 6대의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제공한다. PC 플레이어 하단의 멀티캠 리스트와 모바일 화면 우측의 멀티캠 아이콘을 누르면 전환할 수 있는 영상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V는 라이브를 함께 관람 중인 다른 글로벌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채팅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는 빅뱅 콘서트 멀티캠 라이브 소식을 SNS로 공유(2/24-3/5)하거나 멀티캠으로 빅뱅 콘서트를 즐긴 뒤 좋아하는 멤버의 영상을 캡처하고 댓글로 인증샷(3/6-3/10)을 남기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빅뱅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파인드라이브, 목적지 로드뷰 기능 업데이트

파인드라이브 로드뷰
파인드라이브 로드뷰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igital.com)의 내비게이션 브랜드 파인드라이브가 다음 오픈 API 연동을 통해, 목적지 로드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목적지 로드뷰 서비스는 목적지 주변을 고화질 이미지로 보여줘 운전자들이 위치 정보와 실제 도로 환경을 확인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용자가 목적지 검색 결과 화면에서 로드뷰 아이콘 클릭 시, 바로 목적지주변의 실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본 기능은 휴대폰 연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목적지 로드뷰 서비스는 파인드라이브 G 1.0과 BF700 내비게이션에 우선적으로 서비스된다. 해당 내비게이션의 기존 사용자들은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후,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앱을 최신 버전으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