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TG삼보, 하이브리드 그래픽 시스템 노트북 '에버라텍 TS-52C' 출시

권명관

1_1.jpg

2010년 5월 25일, TG삼보컴퓨터(대표 손종문, www.trigem.co.kr)는 하이브리드 그래픽 기술을 탑재한 노트북 ‘에버라텍 TS-52C(이하 TS-52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TS-52C는 인텔 코어 i5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310M 외장형 그래픽 칩셋을 장착하였으며, 하이브리드 그래픽 기술을 적용해 외장형 그래픽 칩셋과 내장형 그래픽 칩셋을 경우에 따라 사용할 수 있어 전원관리 능력에 효율적이다.

*하이브리드 그래픽 기술: 3D 그래픽 작업과 같은 고성능의 그래픽 작업 시에는 외장형 그래픽 칩셋을, 2D 그래픽과 같은 간단한 그래픽 작업 시에는 내장형 그래픽 칩셋을 사용하는 기술이다. 용량이 한정된 배터리를 주 전원으로 사용해야 하는 노트북과 같은 기기에서 효율적인 전원관리가 가능, 같은 배터리를 가지고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TS-52C에는 멀티 제스처, HOT Key 시스템을 적용한 터치패드와 LED 백라이트 기능의 15.6인치 LCD, 블루투스 2.1, e-SATA 등을 탑재해 다양한 소비자 편의성을 강조했다.

TG삼보 전략마케팅 & 연구소장 우명구 이사는 “단순히 성능을 강화한 제품으로는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할 수 없고 소비자 친화적인 제품이 경쟁력이 있다”라며, “TS-42C 출시를 시작으로 소비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조한 제품을 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