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15 정보보호 인력 채용 박람회 개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미래창조과학부,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와 함께 '2015 정보보호 인력 채용 박람회'를 오는 3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채용 박람회 참가 신청은 공식홈페이지(www.kisia.or.kr/job)에서 무료로 할 수 있다.

KISA CI(2015)
KISA CI(2015)

이번 채용 박람회는 취업희망자에게 실질적인 채용 기회 및 취업정보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행사로, 실제 채용계획이 있는 보안컨설팅, 유무선 네트워크보안, 보안관제, 암호, 바이러스 백신 등의 분야에서 3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또한, 취업 성공비결을 배울 수 있어 박람회 참가자들의 참여가 높았던 '멘토카페(Mentor cafe)'를 확대 운영하며, 박람회 현장에서 진행되는 채용상담, 현장 인터뷰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관련 기업 소개자료, 인사 선배의 인터뷰 자료 등도 사전 제공한다.

특히 청년들의 스펙 쌓기 부담을 줄이고 직무능력 중심 채용문화를 확산하고자 올해부터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도입하고 있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직무적성 검사를 스마트폰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참가자는 직무적성 검사 결과에 따라 자신의 적성에 맞는 기업 부스에서 채용상담 및 직무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면접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캐리커처, 타로로 보는 취업운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정보보호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이 참여하는 축제 'K-ICT 시큐리티 페스티벌' 행사와 연계해 진행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