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 김치냉장고와 일반냉장고 판매량 공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11월 18일,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대표 최문석, www.enuri.com)이 발표한 에누리 가격비교 기준에 따르면, 김치냉장고 판매량은 10월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나, 일반냉장고 판매량은 7월 최고치를 기록한 뒤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냉장고 담당 유드람 CM은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김치냉장고의 판매량이 상승한 것"이라며, "본격적인 김장철인 11월에 이르면 판매량은 최고치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했다.

에누리닷컴, 일반냉장고와 김치냉장고 판매량
변화
에누리닷컴, 일반냉장고와 김치냉장고 판매량 변화

김치냉장고 제조사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대유위니아가 35%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삼성전자가 31%로 2위, LG전자가 27%로 3위, 동부대우전자가 7%로 4위를 기록했다.

김치냉장고 제조사별 판매량
김치냉장고 제조사별 판매량

김치냉장고 종류별 판매량 점유율은 뚜껑형 김치냉장고(뚜껑을 위, 아래로 여닫는 상부 개폐식)가 56%,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일반냉장고 형태의 여닫이 문형)가 44%로 나타났다. 에누리닷컴은 뚜껑형 김치냉장고의 경우 용기를 꺼내기는 불편하지만 냉기단속이 잘되고, 상대적으로 스탠드형보다 가격이 저렴한 점이 판매량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요즘은 김치냉장고를 김치 보관뿐만 아니라 야채, 과일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도 많이 구매한다"라며, "신혼집이나 1인 가구의 경우, 소용량(100리터 초반) 제품을 고려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참고로 에누리닷컴은 김장철을 맞아 김장 재료 및 용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제품 소개 페이지(http://www.enuri.com/cmexhibition/exhibition_view_E.jsp?adsNo=46)를 제공하고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