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8TB 용량의 영상감시용 HDD 발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는 중국 선전에서 개최된 2015 중국 공공 보안 박람회(China Public Security Expo, CPSE)에서 영상감시용 제품으로는 세계 최대 용량인 8TB 하드 드라이브(HDD)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씨게이트(seagate)
신로고
씨게이트(seagate) 신로고

감시 시스템 통합업체, 사용자, 시스템 구축업체를 겨냥한 3.5인치 HDD인 '씨게이트 서베일런스 HDD (Seagate Surveillance HDD)'는 8TB의 고용량을 지원하는 것 외에 24x7 가동이 가능하며, 최대 64대의 HD 카메라를 동시 지원, 800시간 이상 분량의 고화질 영상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이 제품은 8대 이상의 드라이브를 탑재한 시스템에서 안정적으로 운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회전 진동(RV, rotational vibration)센서를 적용했으며, 사고로 인한 손상, 취급 사고, 컴퓨터 바이러스, 하드웨어 고장, 바이러스 등 원인을 불문하고 3년 내의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보장하는 '씨게이트 레스큐 서비스 (Seagate Rescue Service)'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