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가비아,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파트너십 채결

이문규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가 최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파트너쉽(CSP)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파트너쉽(CSP: Cloud Solution Provider)이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파트너 사의 서비스 및 솔루션과 결합하여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 프로그램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가비아는 오피스 365(Office 365),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다이나믹스 CRM(Microsoft Dynamics CRM) 등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가비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파트너십 채결

가비아는 지난 17년 동안 수많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IT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서비스는 자체 기술로 개발되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나, 이제 한 발 나아가, 기업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 파트너쉽을 모색하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증된 기술력에 가비아의 탄탄한 운영 능력이 합쳐져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비아 클라우드 파트너십은 마이크로소프트 상품을 단순 재판매하는 것이 아닌, 가비아에서 자체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 과금 체계를 가지며 기술 지원까지 제공한다. 고객들은 가비아 사이트에서 기존 서비스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서비스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의 시너지 효과가 주는 다양한 혜택과 가비아의 신속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가비아 마케팅팀 이정환 팀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제품을 좀 더 쉽고, 편리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파트너 발굴에 힘쓸 계획"이라 전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