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파트너십 채결

이문규 munch@itdonga.com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가 최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파트너쉽(CSP)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파트너쉽(CSP: Cloud Solution Provider)이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파트너 사의 서비스 및 솔루션과 결합하여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 프로그램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가비아는 오피스 365(Office 365),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다이나믹스 CRM(Microsoft Dynamics CRM) 등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가비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파트너십
채결
가비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파트너십 채결

가비아는 지난 17년 동안 수많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IT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서비스는 자체 기술로 개발되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나, 이제 한 발 나아가, 기업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 파트너쉽을 모색하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증된 기술력에 가비아의 탄탄한 운영 능력이 합쳐져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비아 클라우드 파트너십은 마이크로소프트 상품을 단순 재판매하는 것이 아닌, 가비아에서 자체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 과금 체계를 가지며 기술 지원까지 제공한다. 고객들은 가비아 사이트에서 기존 서비스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서비스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의 시너지 효과가 주는 다양한 혜택과 가비아의 신속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가비아 마케팅팀 이정환 팀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제품을 좀 더 쉽고, 편리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파트너 발굴에 힘쓸 계획"이라 전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