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토어, NAS용 신규 펌웨어 ADM 2.5 베타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아수스토어 NAS 제품의 한국 공식 공급원인 에이블스토어(대표: 권민길)는 모든 아수스토어 NAS 사용자를 위한 펌웨어인 아수스토어 데이터 마스터(ADM) 2.5 베타 버전을 출시하였다고 발표했다.

아수스토어 ADM 2.5
아수스토어 ADM 2.5

ADM 2.5 는 가상 스토리지를 위한 iSCSI LUN 스냅샷과 빠르고 유연한 내부 백업, 그리고 네트워크 휴지통 기반의 공유 폴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은 앱 센트럴을 이용하여 새롭게 추가된 관리 도구인 Syslog Server 앱을 다운로드하여 네트워크 유지보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Microsoft OneDrive 앱을 위한 DataSync 로 MS 의 OneDrive 서비스와 아수스토어 NAS 를 동기화할 수 있다.

특히 ADM 2.5에 새롭게 추가된 iSCSI LUN 스냅샷과 스냅샷 매니저는 거의 즉각적인 스냅샷 생성을 제공한다. 이는 기존의 LUN 백업에 비해 시간과 스토리지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빠르게 장애 복구를 완료할 수 있다. 그 외에 아수스토어의 내부 백업 기능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MyArchive 하드디스크에 예약 백업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ADM 2.5 베타 프로그램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http://www.asustor.com/betaProgram 에서 볼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