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엠로, '스마트스위트 8' GS 인증 획득

이상우

[IT동아 이상우 기자] 기업용 솔루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엠로(http://www.emro.co.kr/)가 자사의 SCM 솔루션인 '스마트스위트8(SMARTsuite 8)'이 GS인증(Good Software)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엠로 스마트스위트 8

GS인증은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신뢰성, 호환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친 뒤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 대해 국가가 품질을 보장하는 제도다. 스마트스위트는 엠로가 삼성그룹, 현대차그룹, LG그룹, SK그룹, 포스코그룹, KT, 아모레퍼시픽, 한국전력 등 다양한 산업의 글로벌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며 쌓은 노하우를 집약한 구매 솔루션 패키지다.

스마트스위트는 시장에서 단편적인 조달 구매 업무의 효율화를 넘어 기업의 구매 선진화와 재무성과를 도모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에 GS인증을 획득한 스마트스위트 8은 다양한 구매 솔루션 기능을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도록 글로벌 웹 표준인 HTML5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사용자는 PC,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운영체계나 브라우저에 관계없이 스마트스위트의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엠로 김광섭 기술연구소장은 "기업용 웹 애플리케이션 영역에서 시스템의 모바일 환경 사용의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며, "HTML5의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 시스템의 보급은 구매 영역에서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