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BS, 보안성과 편의성 높인 캐논 지문 인식시스템 발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롯데그룹과 캐논그룹의 합작회사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하 CKBS, 대표이사 김천주)가 지문인식 시스템 상품 2종을 새롭게 런칭했다고 6일 밝혔다.

캐논 로고
캐논 로고

CKBS에서 선보이는 솔루션 상품 Fingerprint System 550과 Fingerprint System 750은 접촉발광식 지문센서(LE: Light Emitting Sensor)를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이 지문인식 시스템은 지문이 접촉하는 순간에 발광하는 빛으로 지문을 인식해 지문 복제가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CKBS의 솔루션 상품 2종은 진피인증 방식을 사용해 훼손된 지문이나 건조한 지문까지도 인식할 수 있는 강점을 갖췄다. 진피인증 방식을 사용하면 사람의 모세혈관과 신경까지도 구별이 가능하다. 모조지문, 위조지문까지 판별 가능하다.

Fingerprint System 550은 키패드를 이용해 2.8인치 TFT LCD 화면의 매뉴얼을 다룰 수 있다. 관리자의 편의를 배려한 Fingerprint System 750은 4.3인치 터치 LCD로 화면의 크기를 더 키웠다. 두 제품 모두 케이블 선 하나로 전원과 데이터를 함께 송·수신 하는 POE 기능이 있어 제품 설치 작업과 비용을 간소화 했다.

CKBS의 지문인식 시스템은 사용자의 필요여부에 따라 카드 혹은 비밀번호로도 인증할 수 있으며, 메인화면에서는 네트워크 연결상태 확인, 현재 시간, 운용모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