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g의 초경량 블루투스 이어폰, LG전자 HBS-500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LG전자(www.lge.co.kr)가 충실한 기본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신형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 HBS-500"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LG전자는 HBS-500을 블루투스 연결성, 통화 품질 등 기본적인 성능을 강화하면서, 가격을 낮춰 최근 소비자가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가격 대비 성능 비율(가성비)'을 높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 HBS-500
LG전자 HBS-500

블루투스 4.1 기술을 적용해 연결 안정성을 높인 것은 물론, 아날로그 방식의 MEMS 마이크를 적용해 통화 잡음을 줄이고 제품간 편차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멀티기능을 탑재한 3개의 버튼만으로 통화, 곡탐색 등 모든 동작을 수행할 수 있게 조작성을 높였으며, 원 버튼 전화 걸기, 자동 재연결. 진동 알림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갖췄다. 기존 모델에서 볼 수 없었던 투 톤 컬러의 디자인과 더불어, 지문이 잘 묻어나지 않으면서도 흠집에 강한 패턴 무늬를 적용하는 등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고려했다.

무게는 톤플러스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29g이며 형상기억 합금을 적용한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형태 변화 없이 가볍게 착용할 수 있다. 제품 구매는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온라인을 통해서 할 수 있으며 가격은 7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