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펫파크, 수의사 10인과 함께하는 '펫 닥터스' 22일 본 방송

김영우 pengo@itdonga.com

스카이티브이(skyTV)의 반려동물 전문채널 스카이펫파크(www.skypetpark.co.kr)는 박수홍, 천명훈, 안혜경 등 방송계의 애완동물 애호가와 국내 대표 수의사 10명이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행복한 동행을 제안하는 '펫 닥터스(Pet doctors)'를 22일 밤 11시에 방송한다고 전했다.

펫 닥터스
펫 닥터스

'반려동물 종합 컨설팅' 프로그램인 '펫 닥터스'는 26년 경력의 강종일 원장, 침과 뜸으로 반려동물의 만성 질환을 치료하는 한방 병원 강무숙 원장, 동물들의 정신을 책임지는 행동클리닉 김선아 원장 등 국내외 내로라하는 수의사들이 출연한다. 이들은 보호자와의 궁합, 반려동물의 질환 그리고 반려 동물의 생활 패턴 등에 대해 자신의 경험과 소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22일 방송은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하는 4학년 딸을 둔 부부의 고민으로 시작한다. 비염을 앓고 있는 딸과 털이 덜 빠진다고 소문난 푸들이 과연 함께 살아도 될지에 대한 펫 닥터들의 선택을 묻는다. 또한, 반려동물 만병의 근원인 비만에 대해 알아본다. 반려동물의 비만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강무숙 원장이 전하는 특급 노하우 '림프 마시지' 등 반려동물에게 좋은 운동 BEST3가 공개된다.

본 프로그램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적당한 품종을 제안하는 '펫닥터의 선택', 수의학 상식을 전하는 '펫닥터의 진료실', 반려동물과 그 보호자를 위한 생활패턴 진단 코너 ‘펫닥터의 뼈점’ 등의 코너로 진행된다. 스카이펫파크(skyPetpark)는 스카이라이프(22번), 올레TV(22번)에서 시청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