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팔, 1년 새 매출 5배 성장

이상우 lswoo@itdonga.com

국내 웹소설 사이트 북팔(http://www.bookpal.co.kr)이 올 상반기 기준 누적방문자수 260만 명, 월 평균 43만 명이 사이트를 방문해 웹소설을 이용했다고 밝혔다. 누적 페이지뷰는 9,200만 건이다.

북팔
북팔

방문자가 올 상반기 북팔을 통해 내려받은 된 웹소설 콘텐츠는 모두 3,550만 건으로, 이 중 유료로 판매된 콘텐츠는 698만 건이다. 월별 방문자 기준 유료결제 전환율은 1.8%다. 유료결제 전환율이 높아지면서 매출 역시 상승했다. 지난해 상반기 1억 8,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던 북팔은 올 상반기에 매출 10억 원을 달성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규모는 2조 4,335억 원이며, 앞으로 연평균 22%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북팔 김형석 대표는 "지하철 혹은 쉬는 시간 등 자투리 시간에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웹소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웹툰이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 정착해 성장하기까지 3년 이상 걸렸지만, 웹소설 시장은 그 기간이 훨씬 단축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