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 사용자 편의 위해 뉴스, 콘텐츠 메인 페이지 개편

강일용 zero@itdonga.com

줌인터넷이 줌닷컴(ZUM.COM)의 뉴스 영역과 콘텐츠 영역의 디자인을 크게 바꾸는 메인 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줌닷컴 개편은 사용자들이 더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 포털 본연의 기능 강화를 지향점으로 삼았다.

먼저, 주요뉴스 확인과 기사 이동이 더 편리해지도록 뉴스 서비스를 개편했다. 메인 페이지 좌측 상단에 위치한 '뉴스박스'에서 주요뉴스가 항상 노출돼 중요한 뉴스를 빠짐없이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각 뉴스에서는 버튼을 통해 페이지 이동 없이 보다 쉽게 다른 기사로 이동할 수 있다.

연예, 스포츠, 쇼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던 '허브줌'이 기존 대비 27% 이상 커진다. 새로운 콘텐츠의 소비를 원하는 사용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줌닷컴은 매일 선별된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허브줌은 총 2개의 단으로 구성되며 상단에선 연예, 스포츠, 영화, 웹툰, 쇼핑, TV의 큐레이션된 정보를, 하단에선 각종 인기 커뮤니티의 이슈 콘텐츠를 제공한다.

줌닷컴과 다른 포털 사이트의 차이점 중 하나가 바로 페이지를 내 마음대로 꾸밀 수 있다는 점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는 복잡한 과정 없이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다양한 배경을 선택하여 꾸밀 수 있다. 또한 배경뿐 아니라 달력, 날씨, 실시간 검색어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줌 위젯'을 통해 자신만의 시작페이지를 꾸밀 수 있다.

줌인터넷 정상원 부사장은 "사용자가 더 좋은 콘텐츠를 찾고, 해당 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포털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는 것이 줌닷컴의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줌닷컴의 취지를 살려 이용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줌닷컴 메인 페이지 개편
줌닷컴 메인 페이지 개편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