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4'를 파헤친다... 스킬트리랩 무료 세미나 개최

나진희 najin@itdonga.com

에픽게임스가 출시한 최신 게임 개발 엔진, '언리얼 엔진4'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오는 28일 오후 3시, 동아닷컴 평생교육 아카데미 산하 스킬트리랩(이하 스킬트리랩)이 '언리얼4 개발자 커뮤니티 모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별히 이번 세미나에는 언리얼 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스코리아 관계자가 참석해 모바일 테크 데모인 '소울'을 시연할 예정이다. 소울은 에픽게임스의 국내 개발팀이 주도적으로 개발했으며, PC용 게임에 버금가는 그래픽 구현 능력이 특징.

언리얼4
언리얼4

이번 세미나는 언리얼 엔진4에 대한 소개, 모바일 테크 데모, 질의 응답 시간으로 구성된다. 스킬트리랩 이득우 이사(전 유니티코리아 이사)가 '유니티 사용자가 본 언리얼 엔진4와 향후 바라는 점'을 주제로 발표하고, 에픽게임스 관계자가 앞서 설명한 모바일 테크 데모 소울을 시연한다. 그 후 언리얼 엔진4에 대한 질문을 받아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세미나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약 2시간 진행되며, 장소는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6층 스킬트리랩 아카데미다.

행사는 언리얼 엔진4에 대해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25726)에서 하거나, 페이스북 '언리얼4 개발자 커뮤니티'(https://www.facebook.com/groups/1430769203832083/)의 세미나 관련 게시글에 댓글을 달아 신청할 수 있다.

참고로 '기어스오브워', '인피니티 블레이드' 등 유명 게임이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됐다. 언리얼 엔진4는 에픽게임스의 최신 게임 개발 엔진으로 지난 'GDC 2014'에서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월 $19 멤버십 라이선스 출시로 진입 장벽을 낮추고, 2D 게임 등 캐주얼 게임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 특히 '블루 프린트'는 노드 기반 비주얼 스크립트로 손쉽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이라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스킬트리랩은 언리얼 엔진4와 관련된 개발자 행사를 지속적으로 열 계획이다. 언리얼4 개발자 커뮤니티 모임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25726)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