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추신수 경기 "아프리카TV로 보세요"

2014년 3월 21일,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가 미국 메이저리그(이하 MLB)에서 활약 중인 류현진(LA다저스)과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 선수의 전 경기를 모바일과 PC를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 2014 MLB 실시간 중계
아프리카TV, 2014 MLB 실시간 중계

아프리카TV는 지난 시범 경기에 이어 오는 23일 2014 MLB 'LA다저스-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개막 2차전에 선발 등판하는 류현진 선수의 경기를 시작으로 두 선수의 정규리그 경기를 생중계한다. 특히, 전 경기를 고화질로 무료 제공하며, 아프리카TV 내 인기 BJ(방송진행자)들이 다양한 컨셉으로 펼치는 창작 중계 방송을 전달한다. 또한, 시청자 편의를 위해 경기 일정 정보 및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등 동영상 서비스(VOD)도 전면 무료로 제공한다.

아프리카TV SNS플랫폼 안준수 사업본부장은 "지난 시즌 두 선수의 맹활약에 힘입어 아프리카TV 모바일 앱 이용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라며, "단순 시청을 넘어 함께 응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실시간 라이브 플랫폼을 십분 살려 국내 스포츠 팬들을 위한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