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교육기관 도메인 사용료 1만 3,000원으로 인하

이상우 lswoo@itdonga.com

IT서비스 기업 가비아(www.gabia.com)가 초/중/고/대학교 등의 교육시설이 사용하는 도메인을 1만 3,000원(1년, VAT 별도)에 지원한다고 전했다. 현재 국내 교육시설은 각 교육 단계를 나타내는 문자열(es.kr, ms.kr, hs.kr, ac.kr)로 도메인을 사용하며, 해당 도메인은 기존 최저 1만 5,000원에서 최고 2만 6,000원이다. 이 도메인은 학교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교내 메일 계정을 만드는 데 쓰인다.

가비아
가비아

현재 대다수 학교에서는 매년 도메인 사용 비용을 지출하지만, 1년 사용 비용이 적어 적극적인 업체 비교나 서비스 비교 없이 이전에 사용하던 것을 그대로 연장해 사용해왔다. 가비아는 이번 정책 변경으로 1만 3,000원에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메인을 통한 통합 업무 협업 솔루션, 메신저 등의 부가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가비아 도메인사업팀 장창기 팀장은 "이번 도메인 지원 서비스는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교육 시설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가비아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변함없이 제공하면서 사회 참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