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EBS 인기 애니메이션 '두다다쿵' 독점 제공해

2014년 2월 12일,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자사 IPTV 서비스 'U+tv G'와 모바일 IPTV 'U+HDTV'를 통해 EBS 유아프로그램 '두다다쿵' VOD를 독점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두다다쿵은 EBS 유아 프로그램 사상 처음으로 2012년 시카고 어린이필름페스티벌에서 본선에 진출한 애니메이션이다.

LG유플러스 두다다쿵 제공
LG유플러스 두다다쿵 제공

LG유플러스는 작년 7월 애니메이션 '내 사랑 뚱' 독점 제공을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 '곰디와 친구들', '레이의 우주 대모험' 등 EBS 애니메이션 200여 편도 IPTV를 통해 제공 중이다. 또한, '뽀로로', '토마스' 등 유아에게 인기 높은 애니메이션 500여 편을 중국어와 영어 등 다국어 버전으로 서비스하는 <중국어 유치원>, '미키마우스 클럽하우스'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모든 에피소드를 영어와 한국어로 제공하는 <디즈니 영어교육> 등 프리미엄 외국어 교육 컨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 김준형 상무는 "어린 아이들이 양질의 VOD 교육 콘텐츠를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두다다쿵을 독점 제공한다"라며, "앞으로도 유아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VOD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