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락스, 일본 애드웨이즈와 자본제휴 체결

안수영 syahn@itdonga.com

파이브락스
파이브락스

모바일 게임 분석 전문기업 파이브락스(대표 이창수)가 일본 애드웨이즈(대표 하루히사 오카무라)와 자본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애드웨이즈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서비스를 합친 신사업 개발을 전제로 파이브락스에 투자한다. 이는 지난해 9월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한 후, 양사가 보다 깊은 사업 관계를 모색하고자 자본 제휴로 관계를 발전시켰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파이브락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사용자 행태 분석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게임별 특성에 따라 사용자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게임 운영과 마케팅을 동시에 한다는 강점을 지녔다. 애드웨이즈는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광고 유입경로별 유저잔존율, 광고수익률(ROAS: Return on Advertising Spent), 고객생애가치(LTV: Life Time Value) 등의 광고 효과를 세밀하게 분석한다. 양사는 파이브락스의 분석 기술과 애드웨이즈의 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을 결합해, 보다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모바일 광고 마케팅 서비스를 개발할 방침이다.

파이브락스 이창수 대표는 "최근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data-driven marketing)이 중요해지면서 사용자 행태 분석 서비스를 활용하는 일이 많다. 파이브락스와 애드웨이즈의 제휴를 시작으로 모바일 기술 기업 간 의미있는 제휴가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애드웨이즈 하루히사 오카무라 대표는 "애드웨이즈는 지난 13년 간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를 진행하며 광고 효과 측정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파이브락스와 개발하는 서비스는 모바일 앱 개발사들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집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