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타스톤, 홍명보 감독과 축구 꿈나무 외국어교육 후원

이문규 munch@itdonga.com

글로벌 외국어 학습 소프트웨어 브랜드, 로제타스톤(RosettaStone)의 한국지사, 로제타스톤 코리아(대표 조스티븐, http://rosettastone.co.kr)는 4일 오전, 로제타스톤 코리아 본사에서 홍명보 축구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홍명보 어린이 축구교실 축구 꿈나무들을 위한 외국어 교육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로제타스톤이 홍명보 감독과 외국어 지원 프로그램
체결
로제타스톤이 홍명보 감독과 외국어 지원 프로그램 체결

이날 진행된 후원 협약식에서 로제타스톤 코리아는 홍명보 어린이 축구교실과 지속적 후원 협력 관계를 체결하고, 연간 8천 만원 상당의 자사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을 미래의 축구 유망주들에게 무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영어(미국식, 영국식)을 기본으로,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유명 축구 리그가 열리는 국가의 다양한 언어를 학습할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들을 무상 제공하고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는 평소 축구를 통한 체력 단련과 더불어 기초 지식 함양을 중시하는 홍명보 총감독의 교육 방침에 따라 적극적으로 추진되었다. 또한 재단을 통해 스페인 등 세계적 유소년 클럽으로 축구 유학을 간 유망주들을 비롯해 장차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어린 선수들이 언어로 인한 어려움 없이 훈련에 전념하여 보다 훌륭한 축구 선수로 성장할 수 있을 거란 양 측의 믿음이 이번 후원 체결의 근간이 됐다.

로제타스톤 코리아 조스티븐 대표는 체결식에서 "세계에서 당당하게 활동하는 우리나라 운동 선수들을 보면 늘 자랑스러우면서도 언어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볼 때마다, 언어적 어려움 없이 오직 운동에 전념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홍명보 총감독은 "해외에서 선수와 지도자 생활을 하면서 언어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꼈던 경험자이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준비해서 훗날 언어로 인한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있다면 좋겠다"고 후원 체결 소감을 밝혔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