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노트북용 및 데스크탑용 SSHD 신제품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3년 3월 7일,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가 SSHD(HDD와 SSD의 장점을 합친 저장장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새로 출시할 제품은 '씨게이트 랩탑 SSHD(Seagate Laptop SSHD)', '씨게이트 랩탑 씬 SSHD(Seagate Laptop Thin SSHD)', '씨게이트 데스크탑 SSHD(Seagate Desktop SSHD)' 등 3종이다.

새로운 씨게이트 랩탑 및 랩탑 씬 SSHD를 장착하면 프로세서를 교체하지 않고도 전체 시스템 성능을 3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용량은 각각 1TB와 500GB다. 노트북용 표준 5400 RPM HDD보다 최대 5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윈도8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면 부팅 시간을 10초 이내로 단축시킬 수 있다. 특히, 씨게이트 랩탑 씬 SSHD는 두께가 7mm에 불과해, 가장 얇고 가벼운 노트북 및 모바일 기기에도 장착할 수 있다.

씨게이트 데스크탑 SSHD는 2TB HDD와 8GB 낸드플래시 메모리가 탑재돼 있다. 기존 데스크탑PC에서 볼 수 없었던 '인스턴트 온' 부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응용 프로그램 실행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씨게이트의 '어댑티브 메모리'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스템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씨게이트의 스캇 혼(Scott Horn) 부사장은 "씨게이트의 새로운 SSHD 제품은 직접 체험하지 않고는 믿기 힘들 정도의 빠른 속도를 갖췄다"며, "이제 일반 소비자도 적은 비용으로 전문가 수준으로 디지털 컨텐츠를 생성, 저장, 소비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제품의 자세한 정보는 씨게이트 홈페이지(seagate.com/www/sshd)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