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증권왕 2.0으로 주식 ‘쉽게’ 확인하고 거래하세요

윤리연 yoolii@itdonga.com

지난 2013년 3월 5일, 인크로스가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실시간 증권거래 서비스 '증권왕 2.0'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증권왕 2.0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U+스토어, 티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 2.3 버전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인크로스는 증권왕 2.0에 LG유플러스의 MTS(Mobile Trading System)를 사용했다. MTS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손쉽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관심 종목에 대한 뉴스나 시세 변동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증권왕 2.0의 장점은 스마트폰 초보자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환경(UI) 및 사용자경험(UX)을 적용한 것이다. 사용자가 증권 종목정보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큰 글자와 간편 메모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모바일 증권포탈'의 콘셉트를 구현해 사용자는 콘텐츠 간 이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증권왕 2.0은 실시간 현재가, 국내외지수, 환율, 주요지표 등의 주식 시황정보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특히, 시간대별 저평가 우량주분석, 관심기업분석, 시장경제분석 등 150여 개의 종목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외에 프리미엄 기업정보, 증권/경제일반/정치사회 분류 별 뉴스 및 리포트, 전자공시 정보, 주식 MRI(기업 기본적 분석 가능), V차트 기능(종합적이고 세밀한 분석정보 지원) 등은 무료다.

한편, 인크로스는 증권왕 2.0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신규 가입자에게 '유료 프리미엄 종목추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