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스마트 기기용 보조 배터리 '리아일 BP2'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은 스마트 기기용 보조 배터리 ‘리아일 BP2(이하 BP2)’를 20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원, 스마트 기기용 보조 배터리 '리아일 BP2' 출시
(1)
코원, 스마트 기기용 보조 배터리 '리아일 BP2' 출시 (1)

‘BP2’는 앞서 출시된 ‘BP1’보다 2배 이상 커진 충전 용량과 감성적인 스퀘어 디자인, 높은 안전성을 갖춘 보조 배터리다. 9,200mAh의 넉넉한 충전 용량으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대폭 늘릴 수 있어 평소 배터리 소모가 많은 스마트 기기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다. 과충전과 과방전, 과전류 입력 방지 기술을 적용해 장시간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범용 USB 출력 단자를 채택하고 호환성이 뛰어난 마이크로 5핀 충전 전용 케이블, 충전 어댑터를 제공하여 삼성 갤럭시, 애플 아이폰, LG 옵티머스 등 주요 스마트폰과 아이패드, 갤럭시탭, 넥서스 등의 태블릿, MP3플레이어, PMP, PSP 등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를 신속하게 충전할 수 있다.

코원의 프리미엄 액세서리 브랜드인 ‘리아일’의 강점인 감각적인 디자인도 눈에 띈다. 간결하면서 절제된 스퀘어 형태지만 모서리를 곡선 처리해 그립감을 높였고, 무광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한 느낌을 강조했다. 전면에는 블루와 레드의 2가지 컬러로 충전 상태 및 배터리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LED 표시등을 배치했다.

코원 이명용 부사장은 “’BP2’는 대용량 뿐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과 안전성까지 갖춰 장시간 인터넷 강의를 시청하는 학생, 출장과 여행이 잦은 30~40대 사용자 등 배터리 사용이 많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아일 BP2’의 가격은 9만 9천원이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