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T게임즈,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 기업 선정

한만혁 mh@itdonga.com

[IT동아 한만혁 기자] 아케이드 레트로 게임 전문 개발사 CRT게임즈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하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2023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CRT게임즈가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 출처=CRT게임즈
CRT게임즈가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 출처=CRT게임즈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는 창업 3년 이내의 유망한 창업기업을 선정해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시장 진입 및 초기 투자 유치, 실증검증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유망한 창업 아이템과 기술을 보유한 초기창업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매년 초기창업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CRT게임즈는 2023년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기업 중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초기창업패키지 협약 기간 종료 후 매출, 투자, 고용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CRT게임즈가 선보인 ‘꾸러기 5형제: 이터널’ / 출처=CRT게임즈
CRT게임즈가 선보인 ‘꾸러기 5형제: 이터널’ / 출처=CRT게임즈

CRT게임즈는 인기 고전 게임 IP를 활용한 레트로 게임 리메이크 전문 개발사로, 게이머에게 아름다운 추억과 단순한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다양한 플랫폼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2020년 10월 창업 이후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 ‘꾸러기 5형제:이터널’을 출시했으며,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 PC 버전, ‘스노우 브라더스2 스페셜’ 글로벌 론칭을 준비 중이다. 오는 5월에는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에 참가해 자사 주요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성길 CRT게임즈 대표는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에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고무적이다”라며 “국내 유일의 아케이드 레트로 게임 리메이크 전문 개발사인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한만혁 기자 (m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