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코스의 게이밍 마우스 'Razer Mamba 4G'
Razer의 한국 공식파트너 ㈜웨이코스는 게이밍 마우스 'Razer Mamba 4G' 를 수입, 유통하고 있다. 2012 버전으로 출시한 Razer Mamba 4G는 4G 듀얼 센서를 갖추고, 지속 시간이 늘어난 배터리와 멀티컬러 LED 조명을 장착했다. .
Mamba 4G에 탑재된 4G 듀얼 센서 시스템은 마우스를 보정하여 정확한 트래킹이 가능한 6,400 dpi 레이저 센서와 공학 센서로 구성되어 있다. 마우스를 패드로부터 빠르게 이동시킬 때 컷오프 거리를 감지하여 스킵되는 현상을 방지한다. 또 유선/무선을 사용할 수 있는 듀얼 모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우스에 연결된 케이블을 탈착하여 전용 도크에 연결하면 무선 모드로 진입하게 된다. 무선 모드 사용시 전용 도크를 통해 내장 배터리 충전을 하는 동시에 거치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유선 모드와 동일한 1ms 반응속도를 갖추고 있으며 내장 배터리는 16시간 사용이 가능하도록 배터리 수명을 15% 늘렸다. 전용 드라이버가 제공되어 게임에 따라 세팅 값을 달리한다. dpi와 폴링 레이트 설정을 할 수 있으며, 게이머의 특성에 따라 X/Y 값을 개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dpi 설정은 100~5,600 dpi 사이에서 할 수 있으며, 폴링 레이트는 125/500/1,000 polling 으로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한 값을 5단계로 프로파일화 하여 dpi를 변경할 수 있다.
별도 설정이 가능한 7개 버튼을 갖추고 있어 각 버튼을 통해 15가지 기능을 지정할 수 있으며 매크로 기능 설정을 할 수 있다. Razer Synapse 내장 메모리 기술이 탑재되어 저장된 dpi 값/프로파일/매크로를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1,600만 멀티컬러 LED 조명 기능이 추가되어 마우스와 전용 도크의 조명을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허미혜(wowmihye@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