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하이브리드 렌즈 ‘루믹스G X 12-35mm’ 출시

안수영 syahn@itdonga.com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 www.panasonic.kr)는 하이브리드 카메라에 장착 가능한 ‘루믹스G X 12-35mm 렌즈’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루믹스G X 12-35mm 렌즈’는 파나소닉의 네번째 X렌즈 시리즈이다. 루믹스 G X렌즈는 전동식 줌 작동방식으로 렌즈 자체의 크기와 무게를 대폭 줄인 제품이다.

‘루믹스G X 12-35mm 렌즈’는 HD화질을 지원하며, 초점거리는 24-70mm(35mm 환산)로 광각부터 망원까지 지원한다. 줌 전 영역에서 F2.8의 밝기를 유지하며, 빠른 셔터 속도로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얻을 수 있고 아웃포커싱이 잘 된다는 장점이 있다.

렌즈 자체에 광학식손떨림보정(Power O.I.S.) 기능이 있어 망원 촬영 시 흔들림을 방지해준다. ‘나노 표면코팅’ 기술을 적용해 고스트(반사광 때문에 잔상이 남는 현상) 및 플레어 현상(빛이 분해되면서 빛방울이 맺히는 현상)을 줄여준다.

마이크로포서드 마운트이며, 필터 크기는 58mm이다. 메탈 바디 렌즈 중 동급 대비 초소형 사이즈로 전체 길이는 73.8mm, 무게는 305g이다. 가격은 149만 9,000원.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