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구글 '넥서스7' 태블릿 공개

안수영 syahn@itdonga.com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2012년 7월 2일, 노트북 전문 기업 ASUS가 구글과 함께 제작한 태블릿PC '넥서스7(Nexus7)'을 공개했다.

넥서스7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1 ‘젤리빈’으로 실행되며, 엔비디아 '테그라3'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12코어 지포스 GPU를 탑재했다. 1,280x800 HD 디스플레이와 ASUS의 '트루비비드(TruVivid)' 기술을 통해 선명한 화면을 지원한다. 또한 배터리 사용 시간이 9.5 시간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10.5mm의 얇은 두께, 340g의 무게로 구성됐다.

넥서스7은 구글 플레이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구글 플레이에는 방대한 e북 컬렉션, 수백만 곡의 노래, 수천 편의 영화와 TV 프로그램 및 잡지 섹션, 60만 개의 애플리케이션과 게임들이 있다. 넥서스7에는 구글 플레이의 콘텐츠가 설치되어 있어 사용자들은 바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ASUS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인 출시시기는 구글 측과 협의 중이라 밝힐 수 없지만, 되도록 빠른 시일내로 국내 사용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며, "가격도 미국 현지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