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 ‘퀵 보이스’ 출시

안수영 syahn@itdonga.com

LG전자,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 ‘퀵 보이스’ 출시
(1)
LG전자,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 ‘퀵 보이스’ 출시 (1)

LG전자(066570, 대표 구본준, www.lge.co.kr)가 사용자의 명령을 실행하거나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 ‘퀵 보이스’ 기능을 선보인다.

퀵 보이스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용 시 음성으로 전화, 문자, 주소록, 알람, 달력 등 11개 애플리케이션 실행이 가능하다. 음성으로 지도, 날씨, 주식 등을 포함한 웹 검색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과 사용자 간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퀵 보이스를 활용해 “김대리에게 7시까지 서울역으로 오라고 문자 보내”라고 하면 별도의 버튼 입력 없이 ‘김대리’에게 문자 발신이 가능하다. “유투브에서 소녀시대를 검색해 줘”라고 명령하면 유투브에 있는 소녀시대의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다.

퀵 보이스는 기존 음성인식 서비스에는 없던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적용됐다. 스마트폰 화면이 꺼져 있을 때도 ‘퀵 메모’ 키를 길게 누르면 퀵 보이스 기능이 실행된다. 주소록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새로 추가할 수도 있으며, 소리/진동/무음 등의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퀵 보이스는 6월 말부터 ‘옵티머스 뷰’에 업그레이드를 통해 적용되며, 7월에는 ‘옵티머스 LTE 2’에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