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아이패드, 이젠 액세서리도 함께 뛴다!
지난 4월, 애플 뉴아이패드 출시와 함께 케이스, 거치대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공개되고 있다. 특히, 뉴아이패드 액세서리 제조사들은 저마다 디자인과 소재 등을 다양화하고 있는 추세다. 동영상 감상, 타이핑, 드로잉, 동영상 콘텐츠 감상 등 다양해진 뉴아이패드의 사용법에 맞춘 케이스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제누스는 뉴아이패드 '밴드 그립'을 통해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밴드 그립을 통해 사용자들은 이동 중에도 뉴아이패드를 통해 동영상 감상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아이패드를 떨어트릴 염려도 없다. 또한, 타이핑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거치대도 내장되어 있다.
벨킨은 키보드와 케이스가 결합된 'YourType 폴리오'를 출시했다. 키보드 겸용 케이스인 YourType 폴리오는 업무 용도로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케이스에 함께 내장된 키보드는 문서작업 및 메일 작성 등의 업무를 돕는다. 케이스에 키보드와 아이패드를 같이 담을 수 있어 휴대성도 좋다.
인케이스의 '마키 슬리브'는 평소에는 슬리브 형태로 아이패드를 넣어서 휴대하다가 동영상을 감상이나 타이핑 시 슬리브를 접어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브라켓트론이 출시한 '아이독'은 집안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벽걸이 방식의 거치대이다. 동영상 감상, 전자 액자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오디오 출력 단자를 포함하기 때문에 주크박스의 역할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