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미디어텍, ARM IP 사용에 대한 파트너쉽 강화

김영우 pengo@itdonga.com

ARM-미디어텍,  ARM IP 사용에 대한 파트너쉽 강화
(1)
ARM-미디어텍, ARM IP 사용에 대한 파트너쉽 강화 (1)

2012년 2월 24일, ARM은 미디어텍(MediaTek Inc.)과 고성능 ARM IP 사용에 대한 새로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장기적인 파트너쉽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스마트폰, 스마트TV, 블루레이 등에 적용할 수 있는 ARM Mali GPU 제품군과 ARM Cortex 프로세서, ARM 시스템 IP 사용을 포함한다.

미디어텍은 최신 Mali-T600 시리즈 GPU와 CPU를 함께 사용해, 향상된 Mali의 그래픽스 성능과 GPU 컴퓨팅을 제공한다. 그리고 CPU 패러다임의 슈퍼폰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에 향상된 SoC 솔루션을 제공한다. ARM 시스템 IP는 버스 인터커넥트 기술이 주요하게 사용되는 SoC를 구현해 멀티코어 GPU와 멀티코어 CPU SoC 개발자에게 유용하다.

미디어텍 스마트폰 사업부의 제프리 주(Jeffrey Ju) 본부장은 "미디어텍은 보급형 스마트폰과 같이 고성능의 커넥티드 디바이스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ARM IP를 기반으로 차세대 무선 통신과 디지털 멀티미디어 솔루션 개발을 위해 ARM과의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해 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ARM 프로세서 사업부 마이크 잉글리스(Mike Inglis) 부사장은 "미래의 소비자 가전제품은 사용자 경험을 요구하는 고객을 만족시켜야만 한다"라며, "ARM은 이번 미디어텍과의 파트너쉽 강화를 통해 향상된 ARM IP가 적용된 차세대 소비자 가전제품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