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주요 비즈니스 전략 및 로드맵 발표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2012년 2월 7일, AMD는 최근 금융 애널리스트 대상 세미나에서 x86과 그래픽 혁신의 오랜 역사 위에 다른 기술 및 지적 재산을 포용함으로써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이른바 '양손잡이' 전략을 구체적으로 발표했다.

AMD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하기 위한 시스템 온 칩(SoC, System on Chip) 중심적인 로드맵을 채택하고 있다. 시스템 온 칩 설계법은 프로세서 설계에 대한 모듈식 접근법으로, 최상의 실행 툴 및 마이크로프로세서 설계 과정을 이용해 제품 전반에 걸친 IP 재사용 및 블록 설계를 용이하게 하는 방법이다.

AMD 로리 리드(Rory Read) CEO는 “AMD 전략은 업계의 새로운 시대를 규정할 기술 및 기기의 융합을 이용하는 것이다”라며, “소비자 주도, 클라우드, 융합을 중심으로 하는 경향은 앞으로 더욱 강해질 것이다. AMD는 이러한 산업 핵심 변곡점을 이용할 수 있는 독자적인 기회를 가지고 있다. 또한 작년에 AMD를 재정립하기 위해 시작했던 작업에도 계속 주력하고 있다. 우리의 새로운 전략은 AMD가 업계에서 발생하고 있는 변화를 수용해 혁신적인 기술로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지속적인 성장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AMD는 2012년과 2013년에 출시될AMD CPU(중앙처리장치) 및 APU(가속처리장치) 제품 로드맵도 함께 발표했다. 이번에 수정 발표된 로드맵은 저전력, 신흥시장,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울트라씬 노트북, 태블릿, 올인원(all-in-one)PC, 데스크탑, 서버 등 폼팩터 전반에서 고객 우선주의를 반영한 것이다. 또한 2012년에 AMD 옵테론(Opteron) 프로세서 4개를 새로 출시할 계획이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AMD 블로그(http://blogs.amd.com)최신 제품 로드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