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S랩스, CES 2012 기간중 데모룸 운영해 사운드 기술 시연

김영우 pengo@itdonga.com

2012년 1월 6일, SRS랩스는 'CES 2012(국제전자제품박람회)'가 열리는 10일부터 호텔 스위트룸에 데모룸을 마련해 최신 사운드 기술을 시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일 주요 기술로는 TV용 솔루션 PureSound와 StudioSound 3D, PC용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Premium Sound 3D, 태블릿 및 멀티미디어 기기용 솔루션 TruMedia HD 등이 있다. 이외에도 TV, PC, 휴대폰, 태블릿용으로 개발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오디오 기술개발을 위한 시스템인 ‘ARL(Audio Rendering Lab)’을 데모룸에 미니 사이즈로 구축해 MDA(Multi- Dimensional Audio)를 시연할 예정이다. MDA는 기존의 멀티채널 기반의 사운드 믹싱을 탈피한 새로운 개념의 서라운드 기술이다.

SRS랩스 코리아의 김정택 지사장은 "CES 기간 동안 다양한 신기술을 공개해 사운드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새로운 사운드 환경에 맞는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SRS랩스, CES 2012 기간 동안 데모룸 운영  (1)
SRS랩스, CES 2012 기간 동안 데모룸 운영 (1)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