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10대를 위한 학교 기반 SNS '스쿨톡' 출시
2012년 1월 5일,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은 학교기반 SNS '스쿨톡'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쿨톡은 10대를 위한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로, 모바일 커뮤니티와 블로그, 실시간 채팅과 메신저 기능을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에 담았다. 특히 학교 기반 네트워크를 통해 중·고교생을 중심으로 10대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실시간 커뮤니티인 ‘스쿨광장’ 에서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학교별 친구들끼리의 이야기는 물론 고민상담과 같은 주제별 게시판도 제공된다. 전화번호나 ID 등 별도의 정보 없이도 학교만으로 친구를 찾아서 등록하고, 지역, 연령, 성별 등의 항목별 검색을 통해 새로운 친구를 만들 수 있다.
사용자들의 추천으로 선정되는 ‘얼짱 랭킹’이나 ‘이상형 월드컵’ 등 이성에 관심이 높은 청소년들을 위한 재미를 살린 것도 특징이다. 개인별 블로그에 해당하는 ‘다이어리’에는 글쓰기, 사진첩, 방명록은 물론 업데이트된 친구소식 알림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스쿨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 채팅과 모바일 메신저 기능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스쿨톡이라는 이름처럼 학교, 학급 단위의 그룹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한편 코원은 오는 20일까지 스쿨톡 사용자들에게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쿨톡은 안드로이드 마켓, 티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