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온라인 공식 모니터에 벤큐 'XL2420T' 선정
2012년 1월 5일, 벤큐코리아(지사장 소윤석)는 최근 출시한 FPS게임용 24형 모니터 'XL2420T'가 넥슨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 온라인)’ 정규 리그의 선수용 모니터에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벤큐 XL2420T 모니터는 120Hz 주사율과 2ms(GtoG) 반응속도와 1,200만대 1 동적 명암비를 지원하며, 인풋렉 최소화와 세밀한 컨트롤을 중요시하는 FPS게임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 블랙 이퀄라이저 기술을 탑재해 섬광으로 인한 눈부심에서 빠르게 회복시켜줄 뿐 아니라, 어두운 전장에 숨어 있는 적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다.
XL2420T 모니터는 FPS모드와 미리 저장해 둔 설정을 적용할 수 있는 S스위치를 제공한다. 그리고 모니터 개발에 참여한 카운터스크라이크 프로게이머 히튼과 스폰이 실제 사용하는 모니터 세팅을 다운로드하여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게임모드로더 기능도 갖추었다. 덕분에 일반 유저들도 프로게이머와 동일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벤큐코리아 마케팅팀 정대용 팀장은 "카스 온라인 리그의 경기용 모니터에 벤큐 XL2420T가 선정되어 기쁘다. 카운터스트라이크 프로게이머와 공동 개발한 모니터인 만큼 최상급 성능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며, "벤큐코리아는 넥슨 카스 온라인 리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벤큐 XL2420T 모니터는 국내 주요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499,000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