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시네마 EOS 시스템'으로 영화 산업 진출한다
2011년 11월 4일, 캐논(www.canon.com)은 영상 촬영용 제품군 ‘시네마 EOS 시스템(Cinema EOS System)’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영화 제작 산업에 진출하겠다고 3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했다. 이와 동시에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EOS C300/C300 PL’과 시네마토그래피(Cinematography) 렌즈 7종도 공개했다.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EOS C300/C300 PL은 약 830만 화소의 35mm급 CMOS 센서를 탑재해 고화질 영상을 만들어낸다. CMOS 센서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발생하는 이미지 왜곡현상을 개선시켰다. 기존 촬영용 카메라보다 콤팩트한 사이즈를 구현해 다양한 앵글의 사진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출시는 2012년 2월 예정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시네마 EOS 시스템 출시는 영화와 텔레비전 제작 산업 시장을 확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새로운 시네마 EOS 시리즈 제품들이 시장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EOS C300은 새롭게 출시된 EF 시네마 렌즈 군과 기존의 EF 렌즈 군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며, EOS C300 PL은 영상 산업 표준인 PL 렌즈 마운트 전용 모델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