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7 탑재한 태블릿 PC 'OCS9', 미국 온라인 예약판매 시작
2011년 10월 12일, 오코스모스는 오는 10월 18일부터 모바일 제품 판매 사이트인 다이나미즘(www.dynamism.com)을 통해 태블릿 PC ‘OCS9’의 온라인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OCS9은 윈도7 운영체제와 인텔 오크트레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10.1인치형 태블릿 PC이다.
OCS9은 본체의 활용성을 높여주는 ‘스마트 오바’라는 통합컨트롤러가 제공되는데, 이를 이용하면 모바일 환경에서 윈도 PC 게임, 온라인 게임, 모션 게임, 터치 게임 등의 컨트롤을 쉽게 할 수 있다. 그리고 TV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도킹스테이션도 제공된다.
다이나미즘 더글라스 크로네 CEO는 “1997년 설립한 다이나미즘은 진보된 모바일 PC 기술을 미국과 세계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차세대 제품들과 함께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평생 무료 기술 지원, 보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오코스모스의 제품인 OSC9과 스마트 오바를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미국 시장에 이러한 제품을 가지고 있는 오코스모스와 같이 일하는 것에 대해 감격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OCS9은 미국, 일본, 한국에서 동시에 예약판매가 시작되며, 점차 다른 나라로 확대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