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4G LTE 통근버스' 운행

2011년 10월 4일, SK텔레콤(대표이사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4G LTE 서비스를 일반 고객이 쉽고 친숙하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4G LTE 통근 버스’를 10월 4일부터 1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4G LTE 통근버스는 3G 대비 다운로드 5배, 업로드 7배 빠른 LTE 속도에 착안해 빠른 속도를 상징하는 비행기 컨셉으로 제작되었다. 외부는 비행기 모양으로 되어 있고, 내부에는 기장과 스튜어디스 복장의 스텝이 탑승하여 일반 고객에게 LTE 서비스의 체험을 돕는다. 또한, 출퇴근길 고객에게 기내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버스는 오전 7시에 분당 정자역에서 선착순으로 태우고 시청까지 운행되며, 퇴근시에는 저녁 6시에 을지로입구 역을 출발해 강남역에 정차한다. 통근시간 이외의 시간에는 도심 곳곳에 정차하여 다양한 LTE 서비스의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SK텔레콤 박혜란 브랜드 전략실장은 “4G LTE 통근버스는 바쁘게 출퇴근하는 직장인과 일반 고객에게 4G LTE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4G LTE 서비스를 통해 현실을 넘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툴(tool)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