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신개념 기부 플랫폼 '소셜 사이트가드' 오픈

2011년 9월 9일,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개인용 무료 위험 사이트 차단 서비스인 ‘사이트가드’와 기부 시스템을 연계한 신개념 서비스 ‘소셜 사이트가드(AhnLab Social SiteGuard)'를 1차 오픈했다고 밝혔다.

소셜 사이트가드는 상단의 사이트가드 서비스와 하단의 기부 콘텐츠로 구성된다. 상단의 사이트가드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접속하는 웹사이트가 안전한지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하단에는 기부 콘텐츠 전문 업체인 이야미디어(대표 서상수)가 제공하는 기부 콘텐츠와 안철수연구소의 보안 정보, 광고 등이 노출된다. 개인 사용자는 이 콘텐츠를 클릭해 보는 것만으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고 원하는 사회단체나 개인에게 기부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 신개념 기부 플랫폼 '소셜 사이트가드' 오픈
(1)
안철수연구소, 신개념 기부 플랫폼 '소셜 사이트가드' 오픈 (1)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1단계 오픈에 이어 추후 공공기관, 기업 등과 제휴해 기부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글로벌 기부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그동안 아름다운가게, 아름다운재단 등 직원 중심으로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기부 플랫폼을 오픈함으로써 사용자가 함께 참여하는 나눔 활동으로 한층 확대한 셈이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신개념 기부 플랫폼인 ‘소셜 사이트가드’는 사용자의 나눔 실천을 돕는 장이 될 것이다. 이는 기업으로서 공익을 추구하는 안철수연구소의 철학에 부합하는 뜻 깊은 일이다. 이를 계기로 새로운 기부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천상구(cheonsg@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