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게이밍 마우스 '센세이(Sensei)' 출시
2011년 9월 5일, 스틸시리즈(SteelSeries, www.steelseries.com)는 게이밍 마우스 ‘센세이(Sense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펜티엄급 75MHz CPU와 같이 처리할 수 있는 32비트 ARM 프로세서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본체 바닥에 LCD가 탑재되어 여러 가지 설정을 마우스 본체만으로 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해상도는 1600~3200CPI이며 더블 CPI 모드를 사용하면 최대 11,400CPI까지 끌어 올릴 수 있다.
이 밖에도 프리무브(Freemove) 기능으로 정밀도를 바꿀 수 있으며, 속도를 자동적으로 저하시키는 이그젝트에임(Exactaim), 고속화 시켜 주는 이그젝트액셀(Exactaccel), 마우스를 바닥에서 떼었을 때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는 이그젝트리프트(Exactlift) 기능 등을 지원한다. 마우스 센서는 10.8 메가픽셀(megapixel)을 초당 12,000fps로 처리할 수 있어, 150 IPS의 속도를 지원하며 마우스의 좌우 양쪽에 각각 2개씩의 사이드 버튼을 지원한다. 제품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15만 9천 원이다.
스틸시리즈의 김영자 이사는 “불필요한 기능은 삭제하고 첨단 기능만을 압축한 센세이 마우스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