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박스, 가정용 홈 미디어 플레이어 '엑스로이드 A1'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가정용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 전문 기업인 미네박스(대표 임창빈, www.tvix.co.kr)는 홈미디어 플레이어 '엑스로이드 A1'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미네박스, 가정용 홈 미디어 플레이어 '엑스로이드 A1' 출시 (1)
미네박스, 가정용 홈 미디어 플레이어 '엑스로이드 A1' 출시 (1)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TV기능을 탑재한 멀티미디어 가정용 기기다. 파일 호환성이 뛰어나며, 시그마 디자인사의 SMP8657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뛰어난 미디어 파일 플레이 기능, 서버 기능, 커버아트 뷰어 기능등을 탑재했다. 특히 인터넷 웹 브라우져를 탑재하여 키보드와 마우스로 쉽게 인터넷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및 사용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간 파일을 공유 하는 기능, 음악을 들으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 바탕 화면 자유 설정, 스마트 티빅스 앱리모트, 다양한 위젯 등을 제공한다.

엑스로이드 A1의 판매 가격은 229,000원(부가세 포함)이며, 상품문의는 디지털존 유통사업부(02-702-0246)로 하면 된다.

미네박스 임창빈 대표는 "스마트 TV기능이 탑재된 미디어 플레이어 기기를 선보였으며, 이는 기존의 가정용 비디오, DVD 플레이어 기기를 대처 할 뿐만 아니라, TV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고 유익하게 스마트TV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차세대 가정용 홈 기기이며,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전세계에 걸쳐 자체 브랜드인 티빅스로 시장을 더욱 확대를 할 것이다"면서 "특히 3D UI 개발, 3D 게임 지원 등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추가 기능을 지원하여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글 / IT동아 이문규(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