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메인보드 부문에서 전 세계 최다 수상 발표
2011년 8월 19일, 아수스(지사장 케빈 두, http://kr.asus.com)는 자사의 메인보드가 2011년 상반기 동안 전 세계에서 380개 이상의 어워드를 수상해 최다 수상 기록을 새롭게 경신했다고 발표했다.
2011년 상반기 가장 많은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은 인텔 샌디브릿지 칩셋 바탕의 P8Z68, P8P67, P8H67 시리즈 등이다. P8Z68 메인보드 시리즈는 인텔 Z68 익스프레스 칩셋에 그래픽 가상화 엔진인 '루시드 로직 버추(LucidLogix Virtu)'기술을 탑재해 최대 3배 빠른 그래픽 변환 성능을 선보이며, 인텔 스마트 리스폰스 기능을 통해 SSD 수준의 엑세스 타임과 부팅 속도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인텔 6시리즈 칩셋 바탕의 P8P67 마더보드 시리즈는 오버클럭킹과 안정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이 제품은 아수스의 자체 개발 기술력인 '인텔 듀얼 인텔리전트 2'가 탑재되어 있다. DIGI+VRM, EPU, TPU 등으로 구성된 듀얼 인텔리전트 기술은 디지털 전원 관리, 절전 프로세싱, 튜닝 프로세싱 등을 담당해 시스템의 안정성과 효율성, 고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폰과의 연동, 시스템 체킹 등의 초보자를 위한 간편한 설정 시스템도 갖췄으며, 고급 사용자를 위해 어드밴스드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사용자용으로 제작된 P8H67 시리즈는 인텔 H67 칩셋을 탑재했다. 듀얼 채널 DDR 3 메모리를 지원하며, 쿼드- CrossFireX의 다중 GPU 구성 등을 할 수 있다.
한편, 아수스코리아는 메인보드 최다 어워드 수상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asuskorea)에서 퀴즈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오늘부터 9월 4일까지 약 2주간 퀴즈의 답을 맞추는 사용자 중 11명을 추첨해 아수스 메인보드와 아수스 공구세트를 증정한다. 아수스코리아 곽문영 마케팅 팀장은 "상반기에만 전세계에서 380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다는 것은 아수스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받은 것"이라며, “파워 유저들의 기대치를 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다 수상에 대한 자세한 기록은 공식 웹사이트(http://www.asus.com/Award/Award?Year=2011All&PageSize=10&Page=1&PG_ID=mKyCKlQ4oSEtSu5m)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