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트윗자키 시즌2로 보이는 소셜방송 시대 연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남성 4인조 보컬그룹 스윗소로우를 자사의 생각대로 T 트위터(http://www.twitter.com/SKTworld)의 제 2대 메인 트윗자키(TJ)로 발탁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자들과 소통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SK텔레콤, 트윗자키 시즌2로 보이는 소셜방송 시대 연다 (1)
SK텔레콤, 트윗자키 시즌2로 보이는 소셜방송 시대 연다 (1)

SK텔레콤의 트윗자키는 생각대로 T의 트위터에서 음악, 패션, 여행, IT, 스포츠, 영화 등 각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트위터리안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그동안 메인 TJ로 활동해 오던 가수 휘성은 군입대로 인해 8월16일 오후 4시에 진행되는 TJ 휘성의 트윗자키 타임을 마지막으로 하차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메인 TJ인 스윗소로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4시부터 한 시간 동안 생각대로 T 트위터 에서 음악을 주제로 활동할 예정이며, 야구선수 출신 양준혁, 이우석 여행전문기자 등이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하는 패션, 여행, IT, 스포츠, 영화 등 각 5개 테마로 진행되는 트윗팅은 기존대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메인 트윗자키 교체를 계기로 ‘TJ 시즌2’ 맞이 프로그램 구성에도 변화를 가져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매주 수요일 4시에는 한 줄 작사 코너를 신설, 4마디 정도의 멜로디를 공개하고 즉석에서 트위터 이용자들로부터 작사를 받은 뒤, 마무리 시간에 스윗소로우가 직접 노래를 불러주는 것으로 진행한다는 것이다.

또한, TJ 스윗소로우의 데뷔 무대는 온라인 트위터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보이는 트위터 형식으로 실시간 전송(라이브 스트리밍)을 활용해 생중계될 예정으로 SK텔레콤은 향후 한달에 한번씩 ‘보이는 트윗’을 진행해 스윗소로우가 트윗하는 장면을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sktworld?sk= app_142371818162)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박혜란 브랜드전략실장은 "지난 4월말 런칭 이후 지금까지 많은 트위터리안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생각대로T의 TJ프로그램이 2대째를 맞아 좀 더 쌍방향적이고 고객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TJ 운영 시즌2를 맞아 보이는 SNS 방송이라는 개념까지 확대하여 고객들과 보다 진정성 있는 소통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