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락글로벌, 개인 PC용 USB 홍채보안시스템 '아이리스키' 출시

홍채인식 보안전문기업 아이락글로벌(대표 김성현, www.i-lockglobal.com)은 개인 PC용 USB 홍채보안시스템 '아이리스키(Iris Key)'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락글로벌, 개인 PC용 USB 홍채보안시스템 '아이리스키' 출시 (1)
아이락글로벌, 개인 PC용 USB 홍채보안시스템 '아이리스키' 출시 (1)

아이리스키는 자체 개발한 실시간 홍채분석-인증모듈 '아이스캔 플러스'를 탑재, 개인의 홍채를 디지털 보안키로 사용해 인증받은 사람만 윈도우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개인인증 시간도 0.5초 밖에 걸리지 않아 업무처리 흐름에 거의 방해가 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잠시 자리를 비운 틈에 다른 사람이 PC를 사용하려고 해도 보안폴더 내에 저장된 문서에 접근할 수 없도록 해 영업비밀이나 중요한 개발문서, 개인서류 등을 원천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정확도도 높여 인종별 홍채까지 구분할 수 있으며 카메라부터 홍채까지의 인식거리도 10cm으로 편의성을 개선했다. 특허받은 홍채 초점 유도용 거울을 내장해 홍채 인식이 쉽고 노트북 포켓이나 서랍 등에 보관하기 편리하다. USB 인터페이스를 채용해 원하는 PC에 꽂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밖에 인원에 상관없이 홍채를 등록한 사용자들이 PC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동작업 기능과, 최대 5명까지 사용 가능한 암호화된 가상드라이브 소프트웨어 '아이리스독(Iris Doc)', 심각한 피해가 우려되는 데이터 유출사고를 위해 일단 삭제하면 어떤 방법으로도 복구가 불가능한 홍채인식 '파일 완전삭제기능' 등 부가 보안기능을 제공한다.

아이락글로벌은 금융기관이나 연구소, 기업, 기관에서 발생한 사이버 범죄 중 상당수가 외부 해킹보다는 동료나 상사의 PC를 이용한 내부자 범죄인 점은 감안, 실시간 본인인증이 정확한 가능하고 침입자의 위변조가 불가능한 아이리스키를 도입할 경우 내부자에 의한 디지털 범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성현 대표는 "아이리스키는 보안업계 최초로 윈도 홍채인증키 로그인 기능은 물론 암호화된 가상 드라이브 기능, 일반 문서파일의 암호화 기능, 데이터 완전 삭제 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한 세계 최정상급 보안시스템"이라며, "연말까지 금융기관과 정부기관, 기업, 개인사용자 등을 대상으로 총 10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해 PC보안 환경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