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플러스,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 본격 진출
밸류플러스(대표 육심길, www.valueplus.co.kr)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4G 디빅스 플레이어를 오는 8월 중순경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안드로이드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로, 텔레칩스의 최신 TCC9302 1Ghz CPU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운영체제로 채택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디빅스 플레이어의 모든 장점 위에 웹 브라우저, 스마트폰용 3D 게임 및 어플들이 그대로 실행되고, 3D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전격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티즈버드(TizzBird) F30'은 오는 8월 18일부터 전세계 동시에 판매된다. 텔레칩스의 서민호 대표이사는 "이번 티즈버드 출시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텔레칩스의 풍부한 경험과 앞선 기술력이 셋탑을 포함한 스마트 박스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첫 번째 사례로 대단히 의미가 큰 것"이라며, "안드로이드의 풍부한 스마트 기능뿐 만 아니고 화질 및 음질, 미디어 플레이어로서의 기본기에서도 전혀 뒤짐이 없으며 오히려 앞서 있다"라고 말했다.
밸류플러스의 육심길 대표이사는 "티즈버드는 세계 최초의 리얼 안드로이드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로, 빠른 시간 안에 세계 시장을 주도할 것이며, 대한민국 IT 기술의 자존심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