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알차게 즐기기 위한 스마트폰 필수 어플 4종'
예년보다 긴 장마 때문에 올 여름 휴가는 더 기다려진다. 꼼꼼히 휴가 계획을 세운다면 더 알찬 여름 휴가가 될 수 있다. 이에 휴가 시 필요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4종을 준비했다.
운전자를 위한 모든 정보를 한번에 - E1 오렌지카드 앱
E1 오렌지카드는 반경 10km내에 있는 LPG 충전소를 확인해주는 어플이다. 훼미리마트, 경정비 업체 등 제휴 가맹점과 주변의 지역명소까지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사고가 났을 경우를 대비해 초동조치부터 사고신고까지 정리된 메뉴얼도 유용하다.
E1 오렌지카드 어플을 설치하면 '활력충전 페스티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어플을 내려 받기만 해도 매주 1명에게 아이패드2를 증정하며, 적립된 1,000포인트로 이벤트에 응모하면 100만 오렌지포인트, 커플 러닝화세트, 기프티카드, 커플 영화티켓, 신라면 등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이외에도 SNS 이벤트, 사기충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E1의 한 관계자는 "E1 오렌지카드 어플은 LPG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라며, "LPG 고객들은 이 어플 하나로 오렌지 포인트 뿐만 아니라 충전소 검색, 차량관리, 사고시 대처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전국 캠핑장이 내 손안에 - 캠핑인
캠핑인은 전국 430여개의 캠핑장이 등록된 어플이다. 지역별, 명칭별로 캠핑장을 검색할 수 있고 자신 주변에 있는 캠핑장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전기, 샤워 및 온수, 화장실, 매점 등을 선택해 캠핑장을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기준에 맞는 장소만을 검색이 가능하다. 캠핑을 자주 즐기는 마니아들을 위해 자신의 캠핑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휴가지, 소소한 재미를 위해 현금이 필요할 땐 - k.atm
k.atm은 자신을 기준으로 반경 200m에서 최대 반경 1km 이내 ATM기기의 위치를 알려준다. 리스트 보기 설정으로 가까운 위치에 있는 ATM기기와 거리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맵 보기 기능을 통해 지도 위에 위치가 표시되어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국민, 신한, 외환, 하나, 기업, 농협, 우리, 씨티, SC제일은행과 더불어 대구, 부산은행까지 국내 주요 은행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어 거래 은행과 상관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손전등부터 응급 시 구조요청까지 가능 – 컬러 라이트
컬러라이트는 액정을 이용하여 밝은 빛을 내주는 어플이다. 어플을 실행하면 5초 후 바로 어플이 기능하며, 화면을 터치하면 카메라 라이트, 스크린 라이트 등 5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카메라 라이트는 눈이 부실 정도로 밝아 주로 먼 곳을 비추면서 내 위치를 알릴 수 있으며, 스크린 라이트는 밝기가 일반 액정 밝기보다 약간 밝은 정도라 가까운 곳을 비추는 용도로 쓸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