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뉴엘, PC용 쿨러/케이스 전문업체 '잘만테크' 인수
IT기반 종합가전회사 ㈜모뉴엘(www.moneual.co.kr, 대표 박홍석)이 잘만테크를 인수한다.
모뉴엘은 잘만테크의 주식 133만 3333주(지분률 10.29%)와 경영권을 양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수도 대금은 22억 7999만 9430원이며, 모뉴엘은 1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714만 2857주를 확보하게 된다.
㈜모뉴엘은 2004년 4월 설립 이후 세계 최초의 HTPC를 개발하였고 홈미디어 시스템 및 다양한 PC와 IT제품 등 고객의 여유롭고 즐거운 삶을 도와주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IT기반의 종합가전회사이며, 지난해 매출액은 2,952억원, 당기순이익은 161억원에 달한다.
모뉴엘과 잘만테크는 모뉴엘 창립 초기 고성능 PC 케이스 분야에서 함께 협력한 바 있으며, 각각 모뉴엘의 미주지역, 잘만테크의 유럽 및 아시아 시장에 강한 영업능력을 통해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모뉴엘은 모뉴엘의 뛰어난 디자인, 제품기획, 마케팅, 영업력과 잘만테크의 뛰어난 기술과 제품개발, 생산 품질관리 능력 등 각 회사의 강점을 살려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모뉴엘의 박홍석 대표는 “동종업종이지만 서로 다른 성격과 강점을 가진 두 회사간의 결합을 통해 내부적인 혁신과 외부적인 영업/마케팅 역량을 키워 진정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금번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